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재롱씨입니다.

경력증명서는 자신의 업무경력을 증명하기 위한 중요한 서류입니다. 재직 상태에서 협회 경력등록을 하기 위해 필요할 때도 있고, 이직을 준비하면서 사용되기도 합니다. 

 

경력증명서의 경우 사업장에 요청해서 발급받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퇴직한 회사라면 증명서 발급을 위해 연락하기가 좀 민망하고 불편한 게 사실이죠. 저 같은 경우에는 이전 회사가 폐업하고 없어진 곳도 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했고, 어떤 엄무를 진행했으며, 어떤 직책이었는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하는 경력증명서라면 당연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이전 회사에 요청을 하셔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내용은 자기소개서나 별도의 서류로 작성이 가능하며, 실제 그 사업장에서 근무했는지를 증명하기 위한 서류로 경력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경력증명서발급방법

이런 경우에 경력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가 국민연금가입증명서입니다.

근무 이력을 증명하기 위해 경력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원하신다면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국민연금 가입증명서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공단 홈페이지에 접속, '전자민원 -> 개인 민원'을 선택합니다.

 

국민연금공단

 

 

2. 가입증명서(국/영문) 아이콘

가입증명서(국/영문) 를 찾아 눌러줍니다.

 

가입증명서

 

 

3. 개인 로그인

 

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개인로그인

 

▼ 개인 주민등록번호와 개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
전자서명

 

 

4. 국문/영문 증명서 선택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국문/영문 증명서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합니다.

 

증명서선택

 

▼ 개인정보 수집 등 동의 칸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개인정보수집동의

 

 

5. 국민연금가입내역 선택

 

▼ 내가 가입되었던 내역이 모두 쫙~ 나옵니다. 

 

가입내역쫙

 

▼ 필요한 사업장, 즉 근무 이력이 필요한 목록만 선택한 후, 프린트 발급(팩스 전송)을 선택합니다.

 

이력선택

 

▼ 프린터 발급을 누르면 인쇄 옵션 나옵니다. 발급 용도를 대충 선택한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인쇄옵션

 

 

6. 최종 출력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이 최종 출력되었습니다.

선택했던 사업장에서의 가입이력이 쫙~ 나오고, 각 사업장별 취득, 상실일도 상세하게 나옵니다.

 

최종선택

 

▼ 사업장의 명칭이 변경되었다면, 그와 관련된 사항도 같이 포함되어 나옵니다.

아~ 지금 보니 예전에 다녔던 회사의 명칭이 변경되었네요.^^

 

상세사항

 

 

마무리

▶ 경력증명서가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이신가요?

이전 회사에 어떻게 연락을 해야하나 걱정이신가요?

 

근무이력 증명이 필요하시다면 번거로움 없이 간단하고 쉽게 국민연금가입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으세요. 알면 쉽고 모르면 억울한?! 간단한 직장생활의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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