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월주차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재롱씨입니다.

업무적으로 개인적으로 차를 몰고 나가기 전엔 반드시! 확인하는 사항이 주변 주차장이 어디 있나? 그리고 유료인가 무료인가? 등... 불법주차단속에 걸리지 않으려면 주차장 확인이 필수죠!

 

특히 공영주차장 경우에는 차량 및 각자의 조건에 따라 주차요금 할인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선택의 우선순위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저처럼 경차를 타고 다니신다면 근처 공영주차장은 무조건! 0순위입니다! 주차요금 50% 할인이거든요~ 일일 주차요금도 월주차요금도~ 모두 할인 적용된답니다.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재롱씨입니다. 이 번에는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일일주차요금 및 월주차이용 방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월주차(정기권) 신청방법은 아

jaerongssi.tistory.com

이번에 부산대학교 근처에 일을 오래 하게 되면서 이참에 공영주차장 월주차에 대해 알아보고 신청까지 완료해보았습니다!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 정기권 이용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부산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월주차 이용방법

부산시설공단 주차장 중 저는 부산대역 공영주차장 정기권(월주차)을 신청 완료했습니다. 다른 공영주차장 신청방법도 같으니 같이 참고하세요~

 

부산 공영주차장 월주차 신청

 

▶신청 유의 사항과 절차, 증빙서류 등에 관련하여 반드시 확인하셔야 공영주차장 월주차 신청을 완료할 수 있으니 해당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세요~

 

신청 시 유의사항 

- 1인당 한 대의 차량만 신청 가능. 1차량 1공영주차장 신청

- 정기권 사용은 온라인으로만 신청 및 결제합니다.

- 신청절차

출처: 부산시설공단

- 이용기간: 매월1일~말일까지, 주간 08:00~10:00, 야간20:00~다음날 08:00, 초과 시 시간제 주차요금 부과

- 신청은 시스템 시간 기준으로 접수되며, 결제기간 초과시 결제하실 수 없습니다.

- 당첨자 미결제시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

- 차종을 다르게 선택하거나 증빙서류를 허위로 등록 시 월 주차 발급이 제한

 

월 주차 증빙서류 및 요건 안내

출처: 부산시설공단

 

부산대역 공영주차장 월주차 신청방법

▶ 부산시설공단 사이트 접속-> 교통시설-> 공영주차장 선택하기

공영주차장-> 왼쪽 바에서 '정기권 신청'을 선택

원하는 부산시설공단 공영주차장을 선택하면 현 시간과 신청하기 버튼이 나옵니다.

신청하기를 선택합니다.

신청하기->본인인증 완료-> 신청서 넘어갑니다.

월주차(정기권)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반드시 확인해야 할 부분은 '주간/야간' '환승 여부' '감면 유형' 부분을 꼭! 확인하세요. 경차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첨부파일도 꼭! 미리 준비해 두세요.

※ 환승 여부에서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환승'을 선택해서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받으세요!

아무래도 도시철도역에 주차장이 많다 보니 이런 좋은 혜택이 있네요! 

 

 

개인정보이용 동의 '동의함'->완료합니다.

월주차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잠시 후 접수번호가 문자로 전송됩니다.^^

접수내역을 확인하고 싶다면 이용안내-> 나의 신청현황을 선택

신청자명, 차량번호를 적고 조회를 누릅니다.

나의 신청현황이 나오네요. 부산시설공단의 공영주차장 정기권은 접수기간 마감 후 추첨으로 확정됩니다.

그렇기에... 기다립니다. 신청자가 많으면 선착순이 아닌 추첨제라고 하니 결과는 추첨 날까지 기다립니다! 

월주차는 분기별(3개월)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당첨된다면 3개월 주차비를 선결제하는 것이 아닌, 1개월 주차비를 선결제하는 시스템이다 보니, 사용기간에는 신청된 첫 달만 표시가 됩니다.

접수최소아님 '접수취소'^^;;

접수 취소를 하고 싶다면 아래 '접수 취소'버튼을 선택-> 월주차 신청현황-> 조회를 해보면 신청내역이 없다면 접수 취소 완료

 

 접수완료를 하면 문자가 이렇게 온답니다.

 

공영주차장 월주차 신청은 잘되었으니 이제! 결과를 기다려 봅시다!!!

 

 

 잊고 현생에서 열심히 일하고 있던 어느 날! 재난문자가 아닌 반가운 문자가 한통 왔네요~

승인 완료되었다?! 그럼 나 된 거임?! 확인하러 달려가 봤습니다.

홈페이지 이용안내-> 나의 신청현황-> 조회 선택합니다.

오~ 뭔가가 달라졌죠? 접수 때 안보였던 결제하기 버튼이 나타났네요. 선택합니다.

신청내역과 금액, 결제하기가 나오네요. 사용기간 확인하시고, 분기별 월주차 신청이라고 3개월 한 번에 결제하는 것이 아닌 1개월에 1번씩 결제해줘야 하니깐! 꼭! 제 날짜가 결제해주셔야 합니다. 놓치면 정기권이 취소된답니다.

▶ 정기권 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결제 완료/확정이라고 변경된 것을 확인하세요. 만약 결제를 취소하고 싶다면 접수 취소 때와 같은 방법으로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자!!!! 이제 부산대역 공영주차장 월주차 신청과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마무리

 3개월이 부담스럽다고요? 한 달에 한 번씩 결제를 해주니 다음 달부터 월주차 이용하고 싶지 않으면 다음 달은 결제 안 하시면 자동취소가 되니 걱정 마세요~ 

 

경차 할인 등 주차요금 할인 혜택이 있으니 월 주차비에 부담도 적고 너무 좋네요~ 주차장마다 매월마다 주차요금이 다르다고 하니 원하시는 주차장 요금은 반드시 확인해보셔야 하고, 봐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은 부산시설공단에 전화하시면 아~ 주 친절하게 알려주시니 확인하세요~

 

아무튼 이번 3개월은 아주 걱정 없이 저렴하게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