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우체국 주거이전서비스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재롱씨입니다.

법인사업장 주소이전관련 업무들이 이제 끝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나름 주소지를 열심히 변경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꼭~ 하나씩 놓치는게 있더라구요. 


예전 주소지에 우편물이 왔다는 소식에 가지러 가야하는 번거러움, 우편물이 반송되거나 분실되는 문제까지 발생하게 되더라구요. 한 동안은 빠트린 곳이 없나 어찌나 신경이 쓰이던지... 저만 그런거 아니죠? 이럴때 이용하면 엄~청 편리한 우체국서비스가 있더라구요! 간단하게 알려드리자면!


"우체국 주거이전 서비스"

▶ 이사 후에 우편물을 받고자 할때 이사 전 주소지로 배달되는 것을 변경된 주소지로 배달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동일 권역이라면 최초 3개월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요!


▶ 이용기간은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 단위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0년 기준, 동일권역은 최초 3개월 무료이고, 타권역은 7,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3개월 연장시 동일권역은 4,000원, 타권역은 7,000원의 추가결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사를 하셨다면 적극 활용해 봅시다. 

인터넷우체국에서 담아온 아래 수수료 및 권역구분표를 참고하세요.


우체국주거이전신청수수료출처: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


▶ 개인경우에는 인터넷우체국에서 신청, 연장, 취소가 가능하다고 하니 우체국에 직접 가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시면된답니다. 

하지만! 법인사업장인 경우에는 서류를 지참하셔서 반드시 우체국에 내방하셔야 신청가능합니다.



우체국 주거이전서비스 신청방법

우체국주거이전서비스



개인이 신청하는 방법


개인의 경우에는 주민센터 주거이전 신고 이후, 인터넷우체국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회원, 비회원으로 신청가능 하니 편하신대로 신청해주시면된답니다. 

개인이 신청하는 자세한 방법은 다음에 제가 집을 이사할때 자세한 후기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인터넷우체국대문



 혹시나해서 인터넷우체국에 들어갔더니 역시나! 사업자는 우체국에 직접 방문해서 접수해달라는 알림창이 뜨는군요.


사업자알림문



법인사업장이 신청하는 방법

법인사업장일 경우에는 반드시 주소변경등기를 완료하신 후 우체국에 직접 가셔서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하셔야합니다. 

반드시 주소가 변경된 사업자등록증 또는 등기부등본이 필요합니다.


필요서류

1. 사업자등록증 또는 등기부등본 (택 1)

2. 법인인감증명서

3. 위임장(대리인)

-> 위임장에는 '법인 우체국주거이전서비스와 관련 일체의 권한을 위임합니다' 라고 기재합니다.

4. 대리인 신분증

5. 이전 주소 메모해가기

-> 우체국에서 작성해아하는 서류가있습니다. 이전 주소가 갑자기 생각이 안나는 경우를 대비해서 메모해가세요. 


▶ 서류가 간단하죠? 접수도 간단하답니다.

간단하게 추가 작성해야 하는 서류를 주셔서 몇가지 작성하고 드리면 접수 끝!


 접수완료 후 '주거이전신고 접수증'을 주셔서 받아왔습니다.

접수한 날로부터 3일이후 부터 서비스가 시작되며, 최초 3개월의 무료서비스 기간이 상세히 적혀있네요.

서비스기간이 지나면 자동 갱신되는 것이 아니라 자동 종료가 된답니다.

그러니 종료를 하실경우엔 따로 하실일은 없어요. 하지만 기간연장하길 바라신다면 기간종료 전 우체국에 방문하셔서 유료결제를 하신 후 이용가능하답니다.



주거이전신고접수증




▶ 사업장 우편물 주소이전서비스를 신청했으니 3개월 동안은 혹시나 모를 주소변경누락에 대한 걱정은 없겠죠?


알면 편리한 서비스들이 많이 있네요~ 알차게 찾아서 이용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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