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개인/법인)
- 업무공간
- 2020. 11. 6. 10:00
안녕하세요. 재롱씨입니다.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을 때나, 대금 수령이나 입찰서류 등으로 발급받는 것이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입니다. 발급일 현재 납세의무자가 체납금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해주는 서류입니다.
지방세를 완납하지 않았다면 발급 자체가 불가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지방세 납세증명서이며, 오프라인 또는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필요한 것은 공인인증서와 프린트기가 필요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납세증명서) 발급하기
개인/지방세 완납증명서
▼ 정부24홈페이지->지방세납세증명으로 들어갑니다.
▼ 민원안내 및 신청이 나오면 신청하기를 누릅니다.
▼ 회원/비회원 신청하기 중 선택합니다.
전 비회원신청으로 들어갔습니다.
▼비회원 신청(개인)으로 들어왔습니다.
이제, 수집 동의 체크, 필수 신청정보를 입력, 확인을 누릅니다.
▼ 지방세 납세증명 신청서가 나왔다면, 필수항목을 입력,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 회원/비회원 유무와 상관없이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자서명을 합니다.
▼ 정부24 열일꾼 뽀로로가 열심히 달려가고 있네요. 기다립니다.
▼ 서비스 신청내역이 나왔나요? 아래 신청 목록이 나왔네요.
해당 문서 출력을 누릅니다.
▼미리 보기 인쇄창이 나왔다면, 인쇄를 눌러주면 끝!
개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 발급 완료!
법인/납세증명서 발급
▼ 개인과 처음 들어가는 곳이 같습니다.
정부 24 홈페이지-> 즐겨찾기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 신청하기->비회원 신청-> 법인사업자를 선택합니다.
▼ 모든 수집 동의에 체크, 법인 신청정보를 입력 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 표시된 필수 정보 입력 란에 법인정보를 입력,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 법인도 회원/비회원 모두 법인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전자서명을 해줍시다.
▼ 신청내역이 나왔다면, 문서 출력을 누릅니다. 이제 다 왔네요.
▼ 문서 출력 미리 보기 창이 열렸다면, 확인 후 인쇄! 끝!
법인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완료!
마무리
▶ 어때요? 너무 간단한가요? 해보면 별거 아닌데, 하기 전엔 버튼 하나하나에 어찌나 긴장을 했던지...
인터넷으로 쉽고 빠르게 발급이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0일입니다.
지나셨다면, 반드시 새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발급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
'업무공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리은행 통장사본 인터넷발급 출력(개인/기업) (0) | 2020.11.16 |
---|---|
2021년 최저시급 최저임금 월급계산법 (3) | 2020.11.11 |
KDB산업은행 이체확인증 출력방법(개인/기업) (0) | 2020.11.05 |
국민은행 이체확인증 발급방법(개인/기업) (2) | 2020.11.04 |
공사 투찰(입찰)금액 산출방법 (2) | 2020.11.02 |